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백제왕도와 마을의 희망, 집중호우 피해 복구 이야기
    실시간 이슈 2023. 7. 17. 17:26
    728x90


    백제왕도와 마을의 희망, 집중호우 피해 복구 이야기

    문화재부터 주택까지, 주민과 정부의 협력으로 빠르게 복구하고 있는 공주시의 모습


    오늘은 최근에 발생한 집중호우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은 충남 공주시의 복구 현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공주시는 백제왕도의 핵심 유적지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공산성, 무령왕릉, 부여 왕릉원 등이 있습니다. 이번 호우로 이러한 문화재들이 일부 침수되거나 토사 유실이 발생했습니다. 하지만 문화체육관광부와 문화재청이 신속하게 지원을 약속하고 복구 작업에 착수했습니다.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17일 침수 피해 현장을 방문해 "백제왕도의 핵심 유적인 공산성과 무령왕릉이 신속히 피해를 복구하고 철저히 복원되도록 문화재청을 통해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공주시의 일반 주택들도 물에 잠겨 많은 피해를 입었습니다. 특히 무릉동에서는 주택 1층이 잠기고 보일러에 있던 기름이 쏟아져 기름 냄새가 심하게 나는 등의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하지만 마을 주민들이 소식을 듣고 아침 일찍부터 와서 함께 복구 작업에 참여했습니다. 최설 씨는 "주민분들 덕분에 빠르게 복구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오늘 오전 7시 기준으로 충남에서만 도로 97곳에서 침수·침하, 사면 유실, 토사 쌓임 등의 피해가 있었으나, 금융감독원장은 "집중 호우 피해 복구 위해 금융권과 지원책 준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렇게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가 크지만, 문화재부터 주택까지, 주민과 정부의 협력으로 빠르게 복구하고 있는 공주시의 모습을 보면서 희망을 가질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협력과 지원이 계속되어 피해가 최소화되고 복구가 완료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슈 관련 참고 뉴스글


    호우로 인한 인명 피해가 37명 사망 9명 실종…전국에 비 피해가 확산


    모레까지 최대 300㎜의 집중호우, 어떻게 대비할까?


    코레일, 집중호우로 일반열차 운행 중지


    호우 피해에 대처하는 군의 역할과 지원 방법


    오늘은 최근에 발생한 호우 피해에 대처하는 군의 역할과 지원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호우 피해는 물론 민가와 문화재에도 영향을 미치지만, 국가 안보와 군사 시설에도 위협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군은 재난 대응 체계를 갖추고 있으며, 필요한 경우 병력과 장비를 투입하여 피해 복구와 구조 작업을 지원합니다.


    군은 재난 대응 체계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와 연계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재난 상황에 따라 비상근무 1~3단계를 발령하며, 군은 이에 따라 재난대책본부 1~3단계를 발령합니다. 재난대책본부는 국방부 차관이 본부장으로, 육·해·공군 참모총장과 국방부 소속 부서장들이 참석하여 구성됩니다. 재난대책본부는 재난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필요한 병력과 장비를 동원하며, 지자체와 협력하여 피해 복구와 구조 작업을 지시합니다.


    군은 재난 상황에 따라 다양한 병력과 장비를 투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공병부대는 굴삭기, 덤프트럭, 드론 등을 이용하여 침수된 도로나 주택의 토사 제거, 폐기물 철거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특전사는 스쿠버다이버나 항공구조사 등을 이용하여 침수된 지하차도나 산사태 등에서 실종자 수색이나 구조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공군은 탐색구조전대나 전투기 등을 이용하여 공중에서 피해 상황을 파악하거나 구조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군은 최근에 발생한 호우 피해로 인해 전국적으로 병력과 장비를 투입하고 있습니다. 16일 기준으로 육군은 세종시와 경북 문경·예천, 충북 청주 (오송읍·흥덕구), 부산 등 호우 피해가 큰 지역을 중심으로 1120여명의 장병과 63대의 장비를 투입했습니다. 공군은 예천 산사태 피해 지역에서 120여명의 장병과 5대의 장비를 투입했습니다. 또한 오송 지하차도 침수현장에서는 20여명의 항공구조사를 급파하여 구조 작업을 지원했습니다.


    이렇게 군은 호우 피해에 대처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군은 국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것이 군인으로서 가장 중요한 임무라고 강조하며, 주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복귀하실 수 있도록 피해 복구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감사합니다.



    실시간 이슈 :: 호우 피해 복구


    오늘의 실시간 이슈 키워드 호우 피해 복구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2023-07-17 17시, 현재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에 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잡학다식 일기 블로그를 구독하시면, 실시간 이슈에 대해 빠르게 퀄리티 높은 분석을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구독버튼은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