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게임스컴 2023, 한국 게임사들의 활약은?
    실시간 이슈 2023. 8. 23. 03:17
    728x90


    게임스컴 2023, 한국 게임사들의 활약은?

    넥슨, 펄어비스, 하이브IM 등 다양한 신작을 선보여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의 게임 전시회 게임스컴 2023에 여러 한국 게임사들이 참가하여 자신들의 신작을 공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병행하는 형태로 진행되며, 23일부터 27일까지 총 5일간 열린다.


    한국 게임사 중에서는 넥슨, 펄어비스, 하이브IM이 주목받고 있다. 넥슨은 올 하반기부터 내년까지 출시 예정인 신작 게임을 공개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라인업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으나, 북미·유럽권 게이머를 겨냥해 제작 중인 ‘더 파이널스’·‘워헤이븐’·‘퍼스트 디센던트’ 등이 물망에 오른다. 넥슨 관계자는 "오프라인 이벤트의 스폰서로 참가하며, 출품 방식과 정보는 추후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펄어비스가 게임스컴에서 선보일 작품으로는 올해 제작 완료를 목표로 개발 중인 차기작 '붉은사막’이 꼽힌다. '붉은사막’은 펄어비스의 대표작 '검은사막’의 후속작으로, 고품질 그래픽과 다양한 콘텐츠를 자랑하는 오픈월드 MMORPG다. NH투자증권은 지난달 보고서를 통해 펄어비스가 게임스컴 2023에 ‘붉은사막’ 영상을 공개하는 것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마케팅을 시작할 것으로 내다봤다.


    하이브의 게임 개발 자회사 하이브IM도 게임스컴 2023에 참가해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별이되어라2’는 국내 게임사 플린트가 개발 중인 역할수행게임 (RPG)으로, 작년 부산에서 열린 게임쇼 지스타 (G-STAR) 현장에서도 공개된 바 있다. 정우용 하이브IM 대표는 "플린트가 가진 장인 정신과 하이브IM의 역량을 더해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인정받는 게임을 선보이겠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작년에 이어 올해 게임스컴에도 '한국공동관’을 열고, 가상현실 (VR)·인공지능 (AI) 기술력을 보유한 국내 우수 중소·중견 게임사의 해외 진출을 돕는다. 한국공동관에는 ‘아르카나’, ‘아르카나: 라스트 오브 스타즈’, ‘프로젝트 라이트’, ‘프로젝트 라이트: 더 비기닝’, ‘프로젝트 라이트: 더 리턴’, ‘프로젝트 라이트: 더 리벤지’, ‘프로젝트 라이트: 더 리마스터’ 등 총 15개의 게임이 전시된다.


    게임사가 아닌 기업 중에서는 삼성전자가 올해 게임스컴에 참가한다.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갤럭시 시리즈 스마트폰을 비롯해 PC 모니터, SSD 등 게이머에 특화된 여러 제품을 선보일 전망이다.


    게임스컴 2023은 다음 달 23~27일 (현지시간) 독일 게임산업협회가 주최하는 종합 게임 전시회로, 미국의 E3·일본의 도쿄게임쇼 (TGS)와 함께 '세계 3대 게임쇼’로 불린다. 올해 E3가 취소되고, 내년과 내후년 행사까지 개최 여부가 불투명해지며 게임스컴 2023에 대한 관심은 예년보다 더 높아지고 있다. 쾰른메세는 올해 게임스컴이 역대 최대 규모인 23만㎡ 크기의 전시 공간에서 열리며, 총 60개국 업체가 참가한다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Xbox)와 그 계열사 베데스다 소프트웍스, 유럽권 최대 규모의 게임사인 유비소프트 등은 이번 행사에서 연말 출시 예정인 신작 라인업을 대거 공개한다. AMD·넷플릭스·틱톡의 참가도 눈에 띈다. 일본 게임사 중에서는 닌텐도·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세가가, 중국에서는 레벨인피니트 (텐센트)·호요버스가 참가사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넥슨·펄어비스·하이브IM, 유럽 게임쇼 ‘게임스컴 2023’ 참가 (종합).


    : 넥슨·펄어비스·하이브IM, 유럽 게임쇼 ‘게임스컴 2023’ 참가 (종합).

    게임스컴 2023,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하는 새로운 형태로 진행


    게임스컴 2023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하는 새로운 형태로 진행된다. 오프라인 행사는 독일 쾰른 메세에서 열리며, 참가자들은 입장 전 음성 검사를 받아야 하고,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해야 한다. 또한,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공식 웹사이트와 유튜브, 트위치 등의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하고,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한다.


    온라인 콘텐츠 중 하나는 '게임스컴 노우’이다. 이는 게임스컴의 공식 뉴스 채널로, 게임스컴 기간 동안 매일 최신 정보와 인터뷰, 특별한 게스트들을 소개한다. 또한, '게임스컴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는 23일 저녁 8시 (현지시간)에 시작되며,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 발표 쇼로, 30개 이상의 게임이 공개된다. '게임스컴 어워즈’는 26일 저녁 8시에 열리며, 최고의 게임과 개발자들을 선정하여 수상한다. '게임스컼스’는 27일 저녁 8시에 시작되며, 게임 개발자들과 팬들이 함께하는 대화형 쇼로, 새로운 게임을 체험하고 피드백을 주고받을 수 있다.


    게임스컴 2023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장점을 결합하여 전 세계 게임 팬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이번 행사는 게임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보여주는 중요한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실시간 이슈 :: 게임스컴


    오늘의 실시간 이슈 키워드 게임스컴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2023-08-23 03시, 현재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에 4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잡학다식 일기 블로그를 구독하시면, 실시간 이슈에 대해 빠르게 퀄리티 높은 분석을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구독버튼은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