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홍준표 대구시장, 경찰의 보조금 현황자료 요구에 분노
    실시간 이슈 2023. 6. 24. 06:39
    728x90


    홍준표 대구시장, 경찰의 보조금 현황자료 요구에 분노


    “경찰이 미치지 않고서야 이런 공문을 보낼 수 있느냐” 강하게 비판


    대구시를 압수수색한 경찰이 이번에는 시가 관리하는 보조금 현황 자료 제출을 요구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23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 (SNS)에서 "경찰이 미치지 않고서야 이런 공문을 보낼 수 있느냐"며 강하게 비판했다.


    홍 시장은 "이번에는 시에서 관리하는 보조금 현황 (보조금 종류, 지급 금액, 해당보조금 관리 부서, 지급요건, 지급대상자, 대상자별 지급금액 등)을 제출하라는 대구경찰청장의 공문이 왔다"고 공개했다. 그러면서 "국회도 아니고 경찰이 이런 공문을 보냈다"면서 "같잖아서 말이 안나온다"고 했다.


    이어 "대구시가 보조금 관리를 범죄적 수법으로 했다면, 수사절차에 따라 증거가 있으면 또 압수수색하라"면서 "범죄수사는 안하고 수사갑질이나 하면서 안하무인으로 직권남용이나 하는 경찰 간부를 그대로 둘 수 있느냐"고 따졌다.


    그는 "오늘 영장처럼 선거법 위반도 아닌데 허위사실로 검찰, 법원을 기망하지 말라"며 "분란을 일으켜 인사조치되면 누구처럼 민주당 공천으로 출마하려고 그러느냐"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 대구경찰청은 "보조금 관련 공문은 이달 초 대통령이 국고보조금 관련 비리를 엄단하라는 지시를 한 뒤 국가수사본부에서 전담팀을 구성하는 과정에 보내게 됐다"라며 "특정 사안이나 수사와는 무관하며 보조금 지급 현황 기초자료를 확보하기 위해 시청 담당자와 사전 협의 및 교감을 한 뒤 공문을 발송했다"고 밝혔다.


    홍준표 시장의 보조금 관리 비판에 대구경찰청의 반응은?


    홍 시장은 23일 자신의 SNS에서 경찰이 보내온 공문을 공개하며 "국회도 아니고 경찰이 이런 공문을 보냈다"면서 "같잖아서 말이 안나온다"고 했다. 그는 "대구시가 보조금 관리를 범죄적 수법으로 했다면, 수사절차에 따라 증거가 있으면 또 압수수색하라"면서 "범죄수사는 안하고 수사갑질이나 하면서 안하무인으로 직권남용이나 하는 경찰 간부를 그대로 둘 수 있느냐"고 따졌다.


    그는 또 "오늘 영장처럼 선거법 위반도 아닌데 허위사실로 검찰, 법원을 기망하지 말라"며 "분란을 일으켜 인사조치되면 누구처럼 민주당 공천으로 출마하려고 그러느냐"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하여 대구경찰청은 "보조금 관련 공문은 이달 초 대통령이 국고보조금 관련 비리를 엄단하라는 지시를 한 뒤 국가수사본부에서 전담팀을 구성하는 과정에 보내게 됐다"라며 "특정 사안이나 수사와는 무관하며 보조금 지급 현황 기초자료를 확보하기 위해 시청 담당자와 사전 협의 및 교감을 한 뒤 공문을 발송했다"고 밝혔다.


    대구경찰청은 또한 "공문 발송 전 시청 담당자와 사전 협의 및 교감을 통해 자료 제출 방식과 기간 등을 조율했다"며 "공문 발송 후에도 시청 담당자와 연락하여 자료 제출 방식과 기간 등을 다시 조율하는 과정에서 시청 측에서 자료 제출 거부 의사를 밝혔다"고 설명했다.


    대구경찰청은 "보조금 지급 현황 자료는 범죄수사와는 무관하며, 시민의 세금으로 지급되는 보조금의 투명성과 적정성을 확인하기 위한 자료이다"라며 "시청 측에서 자료 제출 거부 의사를 밝힌 것은 시민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이며, 경찰은 시민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실시간 이슈 :: 홍준표 경찰이 미치지


    오늘의 실시간 이슈 키워드 홍준표 경찰이 미치지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2023-06-24 06시, 현재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에 4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잡학다식 일기 블로그를 구독하시면, 실시간 이슈에 대해 빠르게 퀄리티 높은 분석을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구독버튼은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