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한덕수 총리, 오염수 마시겠다는 발언에 야당 비난…"일본 총리입니까?"
    실시간 이슈 2023. 6. 14. 05:12
    728x90


    한덕수 총리, 오염수 마시겠다는 발언에 야당 비난…"일본 총리입니까?"


    일본 원전 오염수 방류 문제가 국회에서도 뜨거운 감자로 떠올랐습니다. 국민의힘은 오염수에 대한 전·현 정부의 정책 기조가 전혀 달라진 게 없는데 민주당이 괴담을 유포한다고 지적했는데요. 이에 민주당에선 과학적 처리가 된 오염수를 마실 수 있다는 어제 한덕수 총리의 대정부질문 답변을 겨냥해 일본 총리냐는 비난을 쏟아내며 맞섰습니다.


    어기구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한덕수 총리에게 "후쿠시마 오염수가 깨끗합니까, 정말? 마셔도 됩니까 총리님? 저는 총리님이 꼭 일본을 대변해서 나오신 것 같아요. 왜 이렇게 일본 편을 듭니까? 일본 총리입니까? 일본 총리예요?"라고 질문했습니다. 이에 한덕수 총리는 "오염수를 정화한 정화된 그 물을 마시겠다. 왜냐, 그건 기준에 맞기 때문에…."라고 답변했습니다.


    이러한 발언은 일본 원전 오염수 방류에 대해 우려하는 국민들의 불안감을 더욱 고조시키는 것이라는 비판이 나오고 있습니다. 일본 원전 오염수 방류는 우리나라의 해양 생태계와 어업자들의 생계에 심각한 영향을 줄 수 있는 문제로, 정부와 여야의 합심과 협력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대정부질문에 앞선 아침 회의에서도 정부의 원전 오염수 대응이 적절한지를 두고 여야 전초전이 있었습니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더 이상 대정부 질문을 빌미로 괴담을 퍼뜨려선 안 됩니다. 우리 바다가 기준치 넘는 방사능 물질로 오염되는 일은 없을 것이며, 우리 국민이 방사능 생선을 먹는 일도 없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반면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국민의 불안을 괴담을 유포하는 것으로 규정하고 민사상 형사상 책임을 묻겠다는 것이 과연 국민에 대해 취할 수 있는 정부의 온당한 자세인지 정말로 유감스럽습니다."라고 반박했습니다.


    민주당은 이번 주말 오염수 방출 저지 장외 집회에 나서면서 관련 공세를 이어갈 방침인데, 정부의 대응이 충분하다고 옹호하는 여권과의 대치는 당분간 계속될 전망입니다.


    실시간 이슈 :: 총리입니까 총리예요 질문


    오늘의 실시간 이슈 키워드 총리입니까 총리예요 질문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2023-06-14 05시, 현재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에 4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잡학다식 일기 블로그를 구독하시면, 실시간 이슈에 대해 빠르게 퀄리티 높은 분석을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구독버튼은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