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실시간 이슈 키워드는 尹 민노총 용납에 대한 주제입니다. 2023-05-23 14시, 현재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에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내용을 짧게 요약드리겠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민노총 불법 집회에 강력 대응
윤석열 대통령은 23일 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노총) 건설노조의 노숙집회에 대해 "타인의 자유와 기본권을 침해하고 공공질서를 무너뜨리는 행위"라고 규정하고 "용납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우리 정부는 그 어떤 불법 행위도 방치·외면하거나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직무를 충실히 이행한 법집행 공직자들이 범법자들로부터 고통받거나 신분상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국가가 보호할 것"이라며 "경찰과 관계 공무원들은 불법 행위에 대해 엄정한 법 집행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윤 대통령은 이번 민노총 집회가 과거 정부의 태도에 따른 결과라고 지적하기도 했다. 그는 "과거 정부가 불법 집회·시위에 대해서 경찰권 발동을 사실상 포기한 결과 확성기 소음, 도로 점거 등 국민들께서 불편을 감내하기 어려운 수준에 이르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윤 대통령은 국민들의 자유와 기본권을 침해하고 공공질서를 무너뜨린 민노총의 집회 행태는 국민들이 용납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비판했다. 윤 대통령은 앞으로 한미일 3국 간 북한의 핵, 미사일에 대한 안보 공조 체계가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고, 세 나라의 협력 의제도 자연스럽게 안보뿐만 아니라 미래 최첨단 기술 분야로 확대되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한 원자력을 가장 강력하고 효율적인 그린 에너지로 평가하며, 원전 시공과 운영 능력을 극대화하면서 탈탄소 에너지 전환 대열에 나서는 국가들과 국제적 원전 협력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잡학다식 일기 블로그를 구독하시면, 실시간 이슈에 대해 빠르게 퀄리티 높은 분석을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구독버튼은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