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G7 정상들, 한반도 비핵화 지지에 동의…中에 대한 공동 접근도 언급
    실시간 이슈 2023. 5. 20. 14:09
    728x90


    안녕하세요, 잡학다식 일기 블로그입니다 :)


    오늘의 실시간 이슈 키워드는 美안보보좌관 한반도 비핵화에 대한 주제입니다. 2023-05-20 14시, 현재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에 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내용을 짧게 요약드리겠습니다.


    G7 정상들, 한반도 비핵화 지지에 동의…中에 대한 공동 접근도 언급


    일본 히로시마에서 열리는 주요 7개국 (G7) 정상회의에서 G7 정상들이 한반도 비핵화에 대한 뜻을 모았다. 또한 중국에 대한 공동 접근을 언급하는 성명을 내놓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20일 (현지시간) 주요외신 등에 따르면 제이크 설리번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20일 일본 히로시마에 모인 G7 정상들이 한반도의 비핵화를 지지하는 데 동의했다고 밝혔다. 전날 G7은 ‘핵 군축에 관한 G7 정상 히로시마 비전’ 성명에서 북한에 핵실험과 탄도 미사일 기술을 활용한 발사 행위의 자제를 촉구했다. G7 정상들은 이 성명을 통해 "핵무기 없는 세상은 핵 비확산 없이는 달성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설리번 보좌관은 또 G7 정상들이 중국에 대한 공동 접근을 언급하는 성명을 내놓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는 중국에 대해 ‘디커플링’ (공급망에서 배제)이 아닌 ‘디리스크’ (위험 제거)를 목표로 접근해 성명을 발표할 예정이며, 여기에는 해외 투자 정책을 포함해 민감한 기술을 보호하는 내용이 포함된다고 전했다. 그는 "공동 성명은 각국이 독립적인 관계와 대응을 가지지만, 우리는 공통 요소들에 대해 단결하고 있다는 점을 언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중국과 관련한 표현이 완전히 직설적임을 알게 될 것이다. 적대적이거나 불필요하지 않고 직접적이고 솔직하다"고 말했다.


    G7 정상회의는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일본 히로시마에서 열린다. 이번 회의에서는 핵 군축과 비확산, 북한 문제, 중국과의 관계 등이 주요 의제로 논의된다. G7은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캐나다, 일본으로 구성된다.


    잡학다식 일기 블로그를 구독하시면, 실시간 이슈에 대해 빠르게 퀄리티 높은 분석을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구독버튼은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