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국 증시의 수퍼 버블, 언제 터질까?
    실시간 이슈 2023. 5. 16. 07:32
    728x90


    안녕하세요, 잡학다식 일기 블로그입니다 :)


    오늘의 실시간 이슈 키워드는 미국증시에 대한 주제입니다. 2023-05-16 07시, 현재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에 3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내용을 짧게 요약드리겠습니다.


    미국 증시의 수퍼 버블, 언제 터질까?


    미국 증시는 최근 신기록을 경신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다우존스 지수는 3만 4천점대, S&P 500 지수는 4천 1천점대, 나스닥 지수는 1만 3천점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증시 호황은 영원할 수 없습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미국 증시가 수퍼 버블에 빠져 있으며, 언제 터질지 모른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수퍼 버블이란 거품이 거품을 낳아서 점점 커지는 현상을 말합니다. 수퍼 버블은 일반적인 거품과 달리 장기간 유지되며, 터지면 막대한 피해를 초래합니다. 수퍼 버블의 대표적인 예로는 1929년 대공황을 일으킨 미국 증시 거품과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를 야기한 미국 부동산 거품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현재의 미국 증시도 수퍼 버블에 해당하는 것일까요? 일부 전문가들은 그렇게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방현철 박사는 미국 증시가 과열되어 있으며, 50% 이상 폭락할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합니다. 그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경제 위기에도 불구하고 미국 증시가 계속 상승한 것은 연방준비제도(연준)의 대규모 양적완화와 정부의 재정자극 정책 때문이라고 설명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정책은 장기적으로는 부작용을 낳으며, 결국 증시에 큰 충격을 줄 것이라고 경고합니다.


    반면에 다른 전문가들은 미국 증시가 아직 수퍼 버블에 도달하지 않았다고 주장합니다. 그들은 미국 경제가 회복세를 보이고 있으며, 기업들의 실적도 좋아지고 있다고 강조합니다. 그들은 또한 연준의 낮은 금리 정책과 정부의 추가적인 재정자극 계획이 증시에 호재로 작용할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결론적으로, 미국 증시가 수퍼 버블에 빠져 있는지 여부는 아직 명확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 확실한 것은 수퍼 버블이 터지면 막대한 피해를 초래할 것이라는 점입니다. 따라서 투자자들은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위험관리를 철저히 해야 할 것입니다.


    잡학다식 일기 블로그를 구독하시면, 실시간 이슈에 대해 빠르게 퀄리티 높은 분석을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구독버튼은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