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영재 소년의 서울과학고 자퇴, 학폭이 배경이었다?
    실시간 이슈 2023. 8. 22. 00:11
    728x90


    영재 소년의 서울과학고 자퇴, 학폭이 배경이었다?

    만 10세에 입학한 백강현 군, 학교 폭력에 시달려 한 학기 만에 자퇴 결정


    올해 3월 만 10세의 나이로 서울과학고등학교에 입학해 화제가 됐던 백강현 군이 한 학기 만에 자퇴를 결정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 사실은 지난 19일 백군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알려졌는데, 심각한 학교 폭력이 배경이었던 것으로 알려져 파장이 커지고 있다.


    백군은 유튜브 영상에서 "저는 2023년 8월 18일부로 서울과학고등학교를 자퇴했다"며 "문제 푸는 기계가 되어가는 자신을 보았다"고 자퇴 이유를 설명했다. 그러나 백군의 아버지는 자퇴를 알린 지 하루 만에 같은 학교 '선배맘’에게 근거 없는 비방과 협박 메일을 받았다면서 서울과학고 내에서 백군이 당했던 학교 폭력을 폭로하겠다고 예고했다.


    백군의 아버지는 유튜브 영상에서 "강현이는 심각한 학교 폭력으로 학교를 그만둔 것"이라며 "경찰 고발 직전까지 갔고, 학폭위가 열릴 예정이었지만 사회에 미칠 파장을 고려해 양보했다"고 주장했다. 또한 백군이 당했던 괴롭힘 내용도 일부 공개했다.


    "강현이가 같은 조에 속해있으면 한 사람이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다"라면서 강현 군이 면박을 받거나 유령 취급을 당했고, 온라인 커뮤니티에 강현 군을 향한 욕설이 올라와 몇 개월간 지옥 같은 나날을 보냈다는 것이다. 백 씨는 강현 군이 당했던 학폭과 실제로 자퇴한 이유를 다음 영상에서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과학고 측은 이와 관련해 "자세한 사실 확인 후 입장을 밝히겠다"고 말하기로 했다. 서울과학고는 국내 최고의 과학영재 교육기관으로 알려져 있으며, 매년 수능에서 최상위권 성적을 거두는 명문 고등학교다.


    백군은 IQ 163 (멘사 기준 IQ 204) 상위 0.0001%의 영재로 알려졌다. 2016년 생후 41개월 때 SBS '영재발굴단’에 출연한 백군은 당시 수학과 음악, 작곡에 뛰어난 재능을 드러냈으며 2차방정식을 풀기도 했다. 2019년 초등학교에 입학한 백군은 이듬해 5학년으로 조기 진급한데 이어 지난해 4월 중학교에 조기 입학했고, 지난 3월엔 서울과학고에 입학했다.


    이번 사건은 영재 교육의 문제점과 학교 폭력의 심각성을 다시 한번 부각시키는 계기가 됐다. 영재들이 적절한 교육과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체계적인 정책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또한 학교 폭력의 피해자와 가해자 모두에게 적절한 처우와 상담이 이뤄져야 한다는 점도 강조되고 있다.

    서울과학고 자퇴한 10살 영재, 학교 측은 입장 밝힐 수 있을까?


    서울과학고등학교에 입학한지 6개월 만에 자퇴를 결정한 백강현(11)군의 사건이 사회적 관심을 끌고 있다. 백군은 영재로 알려져 SBS '영재발굴단’에 출연했으며, 초등학교와 중학교를 거치지 않고 바로 과학고에 입학했다. 그러나 백군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문제 푸는 기계가 되어가는 자신을 보았다"며 자퇴를 발표했다.


    이후 백군의 아버지는 유튜브 영상에서 백군이 학교에서 심각한 학교 폭력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또한 백군이 자퇴 영상을 공개한 뒤 같은 학교 학부모로부터 협박 메일을 받았다고 폭로했다. 이에 대해 서울과학고 측은 "자세한 사실 확인 후 입장을 밝히겠다"고 말하기로 했다.


    그러나 서울과학고 측의 입장이 얼마나 신뢰할 수 있을지 의문이다. 서울과학고는 국내 최고의 과학영재 교육기관으로 알려져 있으며, 매년 수능에서 최상위권 성적을 거두는 명문 고등학교다. 이런 학교의 이미지와 명성을 지켜야 하는 압박감이 있을 것이다. 또한 학부모들의 강력한 영향력과 관여도도 무시할 수 없는 요인이다.


    서울과학고 측이 백군의 학교 폭력 사실을 인정하면, 학교의 교육 체계와 정책에 대한 비판과 질타가 쏟아질 것이다. 또한 학부모들의 분노와 불만도 견뎌야 할 것이다. 반면, 백군의 주장을 부인하거나 은폐하면, 백군 측의 반박과 고소가 이어질 것이다. 또한 언론과 시민단체들의 조사와 감시도 받게 될 것이다.


    서울과학고 측은 이런 딜레마에 놓여 있으며, 어떤 입장을 내놓아도 비난과 논란을 피할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서울과학고 측은 정직하고 책임감 있는 태도로 사건을 해명하고, 피해자와 가해자 모두에게 적절한 처우와 상담을 제공해야 한다. 또한 영재들이 적절한 교육과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체계적인 정책이 필요하다는 점도 강조되고 있다.



    실시간 이슈 :: 영재 과학고 자퇴


    오늘의 실시간 이슈 키워드 영재 과학고 자퇴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2023-08-22 00시, 현재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에 3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잡학다식 일기 블로그를 구독하시면, 실시간 이슈에 대해 빠르게 퀄리티 높은 분석을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구독버튼은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