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우진 강사의 은퇴 시사 발언에 사교육계와 정치권 반응은?
    실시간 이슈 2023. 6. 30. 04:37
    728x90


    현우진 강사의 은퇴 시사 발언에 사교육계와 정치권 반응은?


    수능 수학 강사 현우진 씨가 은퇴를 시사하는 발언을 한 뒤, 사교육계와 정치권의 반응을 살펴보았다.


    수능 수학 영역의 스타강사인 현우진 씨가 은퇴를 시사하는 발언을 한 뒤, 사교육계와 정치권의 반응이 엇갈렸다.


    현우진 씨는 지난 9일 라이브 방송을 통해 “나의 또 다른 즐거움을 찾아 떠나는 게 맞지 않을까”라며 “이제 일이 곧 끝날 것 같다. 제가 재계약을 안 할 가능성이 훨씬 높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9월에도 비슷한 형태로 이거 (강의) 할지 안 할지는 모르겠다”며 “그동안 만나서 반가웠다”고 했다.


    현우진 씨는 미국 스탠퍼드대학교 수학과 출신으로 2014년 메가스터디에 합류한 뒤 업계 1위 스타강사로 자리매김했다. 현씨가 은퇴할 경우 메가스터디 수강생이 줄면서 회사 실적 악화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현우진 씨의 은퇴 시사 발언은 윤석열 대통령의 ‘공교육 내 수능 출제’ 방침에 대한 반발로 해석되기도 했다. 윤 대통령은 “공교육 교과과정에서 다루지 않는 분야의 문제는 대학수학능력시험 (수능) 출제에서 배제해야 한다”고 지난 15일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에게 지시했다. 또 “과도한 배경지식을 요구하거나 대학 전공 수준의 비문학 문항 등 공교육 교과과정에서 다루지 않는 부분의 문제를 수능에서 출제하면 이런 것은 무조건 사교육에 의존하라는 것 아닌가”라며 “교육 당국과 사교육 산업이 한 편 (카르텔)이란 말인가”라고 지적했다.


    이에 사교육계를 대표하는 ‘일타 강사’들이 비판에 나섰다. 수능 수학영역 유명 강사인 현우진 씨는 지난 16일 인스타그램에 관련 언론 보도를 공유하면서 “애들만 불쌍하다”고 밝혔다. 현 씨는 “그럼 9월하고 수능은 어떻게 간다는 거냐”며 “지금 수능은 국수영탐 어떤 과목도 하나 만만치 않고, 쉬우면 쉬운 대로 어려우면 어려운 대로 혼란인데 정확한 가이드를 주시길 (바란다)”이라고 말했다.


    역사 강사인 이다지 씨도 “학교마다 선생님마다 가르치는 게 천차만별이고 심지어 개설되지 않는 과목도 있는데 ‘학교에서 다루는 내용만으로 수능을 칠 수 있게 하라’는 메시지라…”라며 “9월 모의평가가 어떨지 수능이 어떨지 더욱더 미지수”라고 지적했다.


    국어영역 강사 이원준 씨는 “한국은 교육 면에서 비교적 평등하면서도 학습에 대한 동기부여가 강한 사회이고, 젊은이들이 무기력한 일본·영국이나 경쟁이 치열하긴 하지만 학력이 세습되는 미국에 비해 한국은 공정함과 효율성을 갖추고 있다”고 현재 수능 제도를 옹호했다. 그러면서 “더 좋은 대안이 없다면 섣부른 개입은 문제의 해결책이 아니라 원인이 된다”고 반발했다.


    현우진 씨의 은퇴 시사 발언에 정치권에서도 부정적인 반응이 나왔다. 전여옥 전 새누리당 (국민의힘 전신)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의 ‘공교육 내 수능 출제’ 방침에 "애들만 불쌍하다"고 반발한 현우진 씨를 향해 "그렇게 애들이 불쌍하면 ‘킬링 문항’ 개인과외도 24시간, 문제집도 무료 배포하라"고 꼬집었다.


    전 의원은 지난 17일 페이스북에 "현우진 강사가 은퇴를 시사하는 발언을 한 다음날 메가스터디 주가가 폭락했다"는 기사를 올리며 "현우진 강사는 연봉 200억원대로, 강의료 이외에도 직접 제작한 교재 판매 수익이 매년 수백억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현우진 강사가 윤석열 대통령의 ‘공교육 내 수능 출제’ 방침에 '애들만 불쌍하다’고 반발한 것은 자신의 사업에 위협을 느꼈기 때문일까?"라며 "그렇게 애들이 불쌍하면 ‘킬링 문항’ 개인과외도 24시간, 문제집도 무료 배포하든가"라고 비꼬았다.


    현우진 강사의 프로필과 재산


    현우진 강사는 현재 메가스터디 소속으로 수능 수학 영역을 담당하고 있는 스타강사이다. 1987년 2월 10일 경기도 수원시에서 출생한 그는 스탠퍼드 대학교 수학과를 차석으로 3년 3개월만에 조기졸업했다. 그의 친형은 서울대학교 법과대학을 졸업한 현직 검사이다.


    현우진 강사는 2010년부터 대치동의 미래탐구 학원에서 강사 생활을 시작해 명인학원 등 대치동 오프라인 학원에서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수능 수학영역 강사로 활동하며 강의력을 인정받는 등 이미 유명한 인물이었다.


    현우진 강사는 연봉과 재산 면에서도 업계 최고수준이다. 그의 연봉은 2019년 기준으로 200억원으로 추정되며, 건물주로 2018년 1월 강남구 논현동의 한 건물을 320억원에 매입했다고 한다. 또한 2020년에 완공된 강남구 청담동의 더 펜트하우스 청담의 한 호실을 250억원에 현찰로 매입했다.


    실시간 이슈 :: 현우진


    오늘의 실시간 이슈 키워드 현우진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2023-06-30 04시, 현재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에 4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잡학다식 일기 블로그를 구독하시면, 실시간 이슈에 대해 빠르게 퀄리티 높은 분석을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구독버튼은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