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재명 대표,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기본사회’ 강조
    실시간 이슈 2023. 6. 19. 15:24
    728x90


    이재명 대표,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기본사회’ 강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9일 국회에서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통해 자신의 정치 철학인 '기본사회’를 강조했다. 이 대표는 **“우리의 미래는 최소한의 삶을 지원받는 사회가 아니라, 기본적 삶을 보장받는 기본사회여야 한다고 믿는다”**며 **“이제 생존을 위한 최소한의 삶이 아니라 기본적인 삶이 보장되는 사회로 대전환을 고민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기본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기본소득과 기본연금, 기본보건 등을 포함한 기본복지를 확대하고, 기본권과 기본의무를 재정립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기본사회를 위한 헌법 개정안을 2024년 총선 때 국민에게 제안하겠다”**고 선언했다.


    이 대표는 윤석열 정부에 대해서도 비판적인 입장을 표명했다. 이 대표는 **“윤석열 정부는 출범 1년 만에 민생과 경제, 정치, 외교, 안전을 포기한 5포 정권이다”**며 **“물가 상승과 가계부채 등으로 상인과 서민들의 부담이 커지고 있지만 뚜렷한 대책이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서 **“윤 대통령이 야당을 한 번도 만나지 않았고, 거부권 행사로 입법부가 제대로 작동할 수 없었다”**고도 비판했다.


    이 대표는 민주당의 역할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이 대표는 **“대안 정당으로서 민주당이 할 수 있는 일은 해나가겠다”**며 **“35조 원 규모의 추경 편성 추진과 재생에너지 등 미래형 산업 활성화 등을 제안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국민의힘은 당내 숱한 비리 사건에 대한 진솔한 사과 정도는 있을 줄 알았지만 하나 마나 한 말뿐이었다”**며 **“이율배반과 후안무치로 일관한 연설이었다”**고 꼬집었다.


    이재명 대표의 교섭단체 대표연설은 당 대표 취임 후 두 번째로, 약 30분 동안 진행됐다. 이날 연설은 윤석열 정부 출범 1년 평가와 민주당의 정책 방향을 제시하는 자리로, 이 대표의 정치적 비전과 의지를 드러내는 기회였다.


    실시간 이슈 :: 이재명 교섭단체 대표연설


    오늘의 실시간 이슈 키워드 이재명 교섭단체 대표연설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2023-06-19 15시, 현재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에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잡학다식 일기 블로그를 구독하시면, 실시간 이슈에 대해 빠르게 퀄리티 높은 분석을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구독버튼은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