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9월 3일, 정부는 국무회의에서 건군 76주년을 맞이하는 ‘국군의 날’(10월 1일)을 임시 공휴일로 지정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이번 결정은 한덕수 국무총리가 주재한 국무회의에서 이루어졌으며, 윤석열 대통령의 재가를 거쳐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국군의 날은 1950년 10월 1일, 6·25전쟁 당시 국군이 38선을 돌파한 날을 기념하기 위해 제정되었으나, 1991년 공휴일에서 제외되었다. 이번 임시공휴일 지정은 북한의 잇따른 도발과 중동 분쟁 등 국내외 안보 상황이 엄중한 시기에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국군의 역할과 장병들의 노고를 상기시키기 위한 취지에서 이루어졌다.
. 또한, 이번 임시공휴일 지정이 국가 안보의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다시 한번 일깨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번 결정으로 인해 많은 국민들이 국군의 날을 기념하며, 국군의 역할과 중요성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국군의 날이 국민들에게 더욱 의미 있는 날로 자리 잡기를 바란다.: 파이낸셜뉴스.
: 디스패치.
: 노컷뉴스.
: 경향신문.
국군의 날, 임시공휴일로 지정된 배경과 의미
2024년 9월 3일, 대한민국 정부는 국무회의에서 ‘국군의 날’(10월 1일)을 임시 공휴일로 지정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이번 결정은 국군의 날이 건군 76주년을 맞이하는 해에 이루어졌으며, 국민들에게 국군의 중요성과 역할을 다시 한번 상기시키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국군의 날은 1950년 6·25전쟁 당시 국군이 38선을 돌파한 날을 기념하기 위해 제정되었으나, 1991년 이후 공휴일에서 제외되었다. 이번 임시공휴일 지정은 최근의 안보 상황과 맞물려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국군 장병들의 사기 진작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정부는 이번 임시공휴일 지정이 국민들에게 국군의 역할과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일깨우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를 통해 국민들이 국군의 날을 기념하며 국군의 노고에 감사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국군의 날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함으로써 국민들이 국군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하고, 장병들의 사기가 높아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결정은 윤석열 대통령의 재가를 거쳐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실시간 이슈 :: 국군의날 임시공휴일 의결
오늘의 실시간 이슈 키워드 국군의날 임시공휴일 의결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2024-09-03 11시, 현재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에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잡학다식 일기 블로그를 구독하시면, 실시간 이슈에 대해 빠르게 퀄리티 높은 분석을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구독버튼은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