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장인터뷰]클린스만의 흔들기→中 최종전, 김도훈 감독 “우려는 기우, 선수들은 프로페셔널하다”
    실시간 이슈 2024. 6. 10. 18:32
    728x90


    [현장인터뷰]클린스만의 흔들기→中 최종전, 김도훈 감독 “우려는 기우, 선수들은 프로페셔널하다”

    한국 축구 A대표팀 임시 감독 김도훈의 의견과 중국과의 최종전 분석


    한국은 1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중국과 2026년 북중미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조별리그 C조 최종전을 치른다. 김 감독은 결전을 하루 앞둔 10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공식 기자회견에 참석해 각오를 다졌다. 그는 "플랜에 집중해서 좋은 결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영상을 봤을 때 감독이 바뀐 뒤 스타일이 바뀌었다. 그때와 지금 중국이 할 수 있는 경기 플랜을 분석했다. 그에 대응하기 위해 선수들과 준비했다. 잘 준비했다고 생각한다. 잘 할 것으로 생각한다. 중국은 지금 롱볼, 스피드를 활용한 역습을 한다. 우리가 그 부분은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중국은 알렉산다르 얀코비치 감독에서 브란코 이반코비치 감독으로 사령탑이 바뀌었다. 객관적 전력상 한국이 압도적 우위다. 역대 전적에서 22승13무2패로 앞서있다. 지난해 11월 중국 원정에서도 손흥민의 멀티골을 앞세워 3대0으로 승리했다. 분위기에서도 차이가 크다. 한국은 앞선 5경기에서 4승1무로 승점 13점을 쌓았다. 남은 경기 결과와 관계없이 최종 예선 진출을 확정했다. 반면, 중국은 한국과의 최종전 결과에 따라 운명이 정해진다. 방심은 없다. 한국은 또 다른 목표가 있다. 한국은 중국에 이겨야 국제축구연맹 (FIFA) 랭킹에서 일본 (18위), 이란 (20위)에 이어 아시아 3위를 유지할 수 있다. 최종 예선은 3개 조로 나뉘어 치른다. 톱 시드에 들어야 ‘난적’ 일본과 이란을 피할 수 있다. FIFA랭킹 23위인 한국 (랭킹 포인트 1563.99점)은 아시아 4순위인 호주 (24위·1563.93점)에 0.06점 앞서있다. 김 감독은 "유종의 미를 거둬야 한다는 말밖에 할 수 없다. 중국전이든 우리가 어떻게 하느냐가 중요하다. 방향에 대해서 제시할 경기라고 생각한다.


    이슈 관련 참고 뉴스글

     

    맨시티, 사상 첫 EPL 4연패 대업…최종전 승리로 자력 우승

     

    손흥민, EPL 최종전서 통산 3번째 10골-10도움 달성

     

    한국 축구 A대표팀 임시 감독 김도훈의 의견과 중국과의 최종전 분석


    한국은 1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중국과 2026년 북중미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조별리그 C조 최종전을 치릅니다. 김 감독은 결전을 하루 앞둔 10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공식 기자회견에 참석해 각오를 다졌습니다. 그는 "플랜에 집중해서 좋은 결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영상을 봤을 때 감독이 바뀐 뒤 스타일이 바뀌었다. 그때와 지금 중국이 할 수 있는 경기 플랜을 분석했다. 그에 대응하기 위해 선수들과 준비했다. 잘 준비했다고 생각한다. 잘 할 것으로 생각한다. 중국은 지금 롱볼, 스피드를 활용한 역습을 한다. 우리가 그 부분은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중국은 알렉산다르 얀코비치 감독에서 브란코 이반코비치 감독으로 사령탑이 바뀌었습니다. 객관적 전력상 한국이 압도적 우위입니다. 역대 전적에서 22승13무2패로 앞서있습니다. 지난해 11월 중국 원정에서도 손흥민의 멀티골을 앞세워 3대0으로 승리했습니다. 분위기에서도 차이가 큽니다. 한국은 앞선 5경기에서 4승1무로 승점 13점을 쌓았습니다. 남은 경기 결과와 관계없이 최종 예선 진출을 확정했습니다. 반면, 중국은 한국과의 최종전 결과에 따라 운명이 정해집니다. 방심은 없습니다. 한국은 또 다른 목표가 있습니다. 한국은 중국에 이겨야 국제축구연맹 (FIFA) 랭킹에서 일본 (18위), 이란 (20위)에 이은 아시아 3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최종 예선은 3개 조로 나뉘어 치릅니다. 톱 시드에 들어야 ‘난적’ 일본과 이란을 피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이슈 :: 최종전 김도훈 기우


    오늘의 실시간 이슈 키워드 최종전 김도훈 기우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2024-06-10 18시, 현재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에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잡학다식 일기 블로그를 구독하시면, 실시간 이슈에 대해 빠르게 퀄리티 높은 분석을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구독버튼은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