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범죄도시 4’ 1천만명 돌파…한국영화 시리즈 첫 ‘트리플 천만’
    실시간 이슈 2024. 5. 18. 06:29
    728x90


    ‘범죄도시 4’ 1천만명 돌파…한국영화 시리즈 첫 ‘트리플 천만’

    배우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15일 천만 영화의 반열에 올랐다. 4편까지 나온 ‘범죄도시’ 시리즈는 한국 영화 시리즈 최초로 '트리플 천만’을 달성했다.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범죄도시 4’는 이날 오전 누적 관객 수 1천만명을 돌파했다. ‘범죄도시 2’ (1천269만명)와 ‘범죄도시 3’ (1천68만명)에 이어 시리즈에서 세 번째 천만 영화가 탄생한 것이다. 지금까지 국내 개봉작 중 세 편의 천만 영화를 낸 시리즈는 할리우드 영화 ‘어벤져스’ 시리즈가 유일했다. 한국 영화로는 ‘범죄도시’ 시리즈가 첫 사례다. 청소년 관람 불가 등급으로 유일하게 1천만명에 못 미친 ‘범죄도시’ (688만명)를 포함하면 시리즈의 전체 누적 관객 수는 4천만명을 넘어선다. '범죄도시 4’는 개봉 22일째에 1천만명을 돌파했다. 천만 영화가 되는 데 걸린 시간이 ‘범죄도시’ 시리즈 작품 가운데 가장 짧았다. '범죄도시 2’와 '범죄도시 3’는 각각 개봉 25일째, 32일째에 천만 영화가 됐다. '범죄도시 4’는 개봉 시점도 좋았다. 영화관 입장권 할인이 적용되는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인 ‘문화가 있는 날’ 개봉해 첫날에만 82만명을 끌어모았고, 근로자의 날 (5월 1일)과 어린이날 대체공휴일 (6일)도 흥행에 유리하게 작용했다. '범죄도시 4’는 장재현 감독의 '파묘’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천만 영화다. 역대 한국 영화로는 24번째 천만 영화고, 외국 영화를 포함한 전체 개봉작으로는 33번째다. 마동석은 ‘부산행’ (2016), ‘신과 함께-죄와 벌’ (2017), ‘신과 함께-인과 연’ (2018), ‘범죄도시 2’, '범죄도시 3’에 이번 작품까지 모두 여섯 편의 천만 영화에 출연한 배우가 됐다. 한국 배우로는 최다 기록으로, 흥행 보증 수표의 입지를 굳혔다.


    이슈 관련 참고 뉴스글

     

    칸영화제에서 빛난 에스파 카리나의 화려한 활약

     

    인생 10년 고마츠, 영화 '남은 인생 10년’으로 한국 팬들과 만나다

     

    송중기, 루이비통 앰버서더 발탁과 칸 영화제 참석

     

    뉴진스 다니엘, 영화 ‘인어공주’ 한국어 더빙판 주인공 낙점

     

    ‘범죄도시 4’ 1천만명 돌파…한국영화 시리즈 첫 ‘트리플 천만’


    배우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15일 천만 영화의 반열에 올랐다. 4편까지 나온 ‘범죄도시’ 시리즈는 한국 영화 시리즈 최초로 '트리플 천만’을 달성했다.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범죄도시 4’는 이날 오전 누적 관객 수 1천만명을 돌파했다. ‘범죄도시 2’ (1천269만명)와 ‘범죄도시 3’ (1천68만명)에 이어 시리즈에서 세 번째 천만 영화가 탄생한 것이다. 지금까지 국내 개봉작 중 세 편의 천만 영화를 낸 시리즈는 할리우드 영화 ‘어벤져스’ 시리즈가 유일했다. 한국 영화로는 ‘범죄도시’ 시리즈가 첫 사례다. 청소년 관람 불가 등급으로 유일하게 1천만명에 못 미친 ‘범죄도시’ (688만명)를 포함하면 시리즈의 전체 누적 관객 수는 4천만명을 넘어선다. '범죄도시 4’는 개봉 22일째에 1천만명을 돌파했다. 천만 영화가 되는 데 걸린 시간이 ‘범죄도시’ 시리즈 작품 가운데 가장 짧았다. '범죄도시 2’와 '범죄도시 3’는 각각 개봉 25일째, 32일째에 천만 영화가 됐다. '범죄도시 4’는 개봉 시점도 좋았다. 영화관 입장권 할인이 적용되는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인 ‘문화가 있는 날’ 개봉해 첫날에만 82만명을 끌어모았고, 근로자의 날 (5월 1일)과 어린이날 대체공휴일 (6일)도 흥행에 유리하게 작용했다. '범죄도시 4’는 장재현 감독의 '파묘’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천만 영화다. 역대 한국 영화로는 24번째 천만 영화고, 외국 영화를 포함한 전체 개봉작으로는 33번째다. 마동석은 ‘부산행’ (2016), ‘신과 함께-죄와 벌’ (2017), ‘신과 함께-인과 연’ (2018), ‘범죄도시 2’, '범죄도시 3’에 이번 작품까지 모두 여섯 편의 천만 영화에 출연한 배우가 됐다. 한국 배우로는 최다 기록으로, 흥행 보증 수표의 입지를 굳혔다.

     


    실시간 이슈 :: 영화 '범죄도시4


    오늘의 실시간 이슈 키워드 영화 '범죄도시4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2024-05-18 06시, 현재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에 7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잡학다식 일기 블로그를 구독하시면, 실시간 이슈에 대해 빠르게 퀄리티 높은 분석을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구독버튼은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