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검찰총장 “증거와 법리 따라서만 신속·엄정 수사…지켜봐달라”
    실시간 이슈 2024. 5. 7. 11:04
    728x90


    검찰총장 “증거와 법리 따라서만 신속·엄정 수사…지켜봐달라”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의 ‘명품 가방 수수 의혹’ 수사와 관련해 "오로지 증거와 법리에 따라서만 신속하고 엄정하게 수사하고 또 처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원석 검찰총장은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의 ‘명품 가방 수수 의혹’ 수사와 관련해 "오로지 증거와 법리에 따라서만 신속하고 엄정하게 수사하고 또 처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총장은 이날 출근길에서 기자들과 만나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와 관련한 명품 가방 수수 의혹에 대해 이같이 밝혔습니다. 또한, 이원석 검찰총장은 "앞으로 여러분들께서 수사 경과와 수사 결과를 지켜봐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이 사안은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으며, 증거와 법리를 기반으로 엄정한 수사가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슈 관련 참고 뉴스글

     

    이원석 검찰총장, 김건희 여사 ‘명품백 수수 의혹’ 전담수사팀 구성 지시

     

    검찰총장 “증거와 법리 따라서만 신속·엄정 수사…지켜봐달라”


    이원석 검찰총장은 7일 "서울중앙지검의 일선 수사팀에서 오로지 증거와 법리에 따라서만 신속하고 엄정하게 수사하고 또 처분할 것이기 때문에 앞으로 여러분들께서 수사 경과와 수사 결과를 지켜봐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이 총장은 지난 2일 주례 정기보고를 받는 자리에서 김 여사 관련 청탁금지법 고발 사건에 대해 전담수사팀을 구성, 증거와 법리에 따라 신속하고 철저하게 수사해 진상을 명확히 규명하라고 서울중앙지검에 지시했었습니다. 이 총장은 더불어민주당을 비롯한 야권에서 '특검 방어용’이라고 지적하는 것에 대해서는 "추후 말씀드릴 기회가 있을 것"이라며 "일선 수사팀에서 수사하는 것을 지켜봐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을 아꼈습니다. 이 총장은 김 여사의 명품 가방 수수 의혹은 지난해 11월 인터넷 언론 ‘서울의소리’ 보도로 불거졌습니다. 당시 서울의소리는 "김 여사가 윤 대통령 취임 후인 지난해 9월 13일 재미교포인 최재영 목사로부터 300만 원 상당의 명품 가방을 선물 받았다"며 이 장면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해당 영상은 최 목사가 '손목시계 몰래카메라’로 촬영했고, 선물은 서울의소리 측이 준비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서울의소리 백은종 대표는 지난해 12월 대검찰청에 윤석열 대통령 부부를 청탁금지법 위반과 뇌물수수 혐의로 고발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이원석 검찰총장은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의 ‘명품 가방 수수 의혹’ 수사와 관련해 "오로지 증거와 법리에 따라서만 신속하고 엄정하게 수사하고 또 처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총장은 지난 2일 주례 정기보고를 받는 자리에서 김 여사 관련 청탁금지법 고발 사건에 대해 전담수사팀을 구성, 증거와 법리에 따라 신속하고 철저하게 수사해 진상을 명확히 규명하라고 서울중앙지검에 지시했었습니다.

     


    실시간 이슈 :: 검찰총장 엄정 수사


    오늘의 실시간 이슈 키워드 검찰총장 엄정 수사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2024-05-07 11시, 현재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에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잡학다식 일기 블로그를 구독하시면, 실시간 이슈에 대해 빠르게 퀄리티 높은 분석을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구독버튼은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