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외국인 가사관리사 시범사업 참여 필리핀인 입국
    실시간 이슈 2024. 8. 6. 10:03
    728x90


    외국인 가사관리사 시범사업 참여 필리핀인 입국

    필리핀 가사관리사 100명, 한국에서 새로운 시작


    6일 오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한 외국인 가사관리사 100명이 한국에서 새로운 시작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들은 서울시와 고용노동부가 추진하는 외국인 가사관리사 시범사업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고용허가제(E-9)를 통해 만 24∼38세의 필리핀 가사관리사를 고용하고, 해당 가정에서 가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이날 입국한 가사관리사들은 4주간의 특화교육을 받은 후 다음 달 3일부터 서울 시내 각 가정에서 가사관리사로 일하게 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필리핀 정부가 공인한 ‘Caregiving (돌봄) NC Ⅱ’ 자격증을 소지한 가사관리사들을 대상으로 하며, 영어와 한국어 능력 평가, 건강검진, 신원 검증 절차를 거쳤습니다.


    이들은 한국 문화를 즐기고 많은 친구를 사귀고 싶다는 열정을 갖고 있으며, 가족을 도와주고 필리핀에서 사업을 하고 싶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가정에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사관리사들은 내국인과 같은 최저임금을 받게 됩니다. 이들은 내년 2월까지 근무하며 한국에서 새로운 경험과 기억을 만들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슈 관련 참고 뉴스글

     

    “경상수지 1년 만에 적자…외국인 배당 등에 4월 -2.9억달러”

     

    삼성, 새 외국인 타자 카데나스 영입

     

    필리핀 가사관리사, 한국에서 새로운 시작


    한국에서 새로운 시작을 앞두고 있는 외국인 가사관리사 100명이 6일 오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했습니다. 이들은 서울시와 고용노동부가 추진하는 외국인 가사관리사 시범사업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고용허가제(E-9)를 통해 만 24∼38세의 필리핀 가사관리사를 고용하고, 해당 가정에서 가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이날 입국한 가사관리사들은 4주간의 특화교육을 받은 후 다음 달 3일부터 서울 시내 각 가정에서 가사관리사로 일하게 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필리핀 정부가 공인한 ‘Caregiving (돌봄) NC Ⅱ’ 자격증을 소지한 가사관리사들을 대상으로 하며, 영어와 한국어 능력 평가, 건강검진, 신원 검증 절차를 거쳤습니다. 이들은 한국 문화를 즐기고 많은 친구를 사귀고 싶다는 열정을 갖고 있으며, 가족을 도와주고 필리핀에서 사업을 하고 싶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가정에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사관리사들은 내국인과 같은 최저임금을 받게 됩니다. 이들은 내년 2월까지 근무하며 한국에서 새로운 경험과 기억을 만들 것으로 기대됩니다 .

     


    실시간 이슈 :: 외국인 가사관리사 필리핀인


    오늘의 실시간 이슈 키워드 외국인 가사관리사 필리핀인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2024-08-06 10시, 현재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에 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잡학다식 일기 블로그를 구독하시면, 실시간 이슈에 대해 빠르게 퀄리티 높은 분석을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구독버튼은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