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빠르고 다양한 시사, 이슈 뉴스를 전문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Today
Yesterday
Total
  • 김홍일 방송통신위원장 자진 사퇴…윤 대통령 사의 수용
    실시간 이슈 2024. 7. 2. 10:27
    728x90


    김홍일 방송통신위원장 자진 사퇴…윤 대통령 사의 수용

    김홍일 방송통신위원장이 오늘 (2일) 오전 자진 사퇴했습니다.


    국회 탄핵안 보고 전에 스스로 물러난 건데요, 야당의 탄핵 추진으로 자진 사퇴한 두 번째 방통위원장이 됐습니다. 윤나라 기자입니다. 김홍일 방송통신위원장이 국회 본회의에 본인에 대한 탄핵소추안이 보고되기 전 자진 사퇴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김 위원장의 사직서를 오늘 오전 재가했습니다. 이에 따라 김 위원장은 오늘 오전 10시로 예정된 국무회의에 배석하지 않고, 방통위에서 퇴임식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김 위원장의 사퇴는 오늘 오후로 예정된 탄핵안 국회 보고 전 이뤄지게 됐습니다. 탄핵안이 국회 본회의에 보고돼 24시간 이후부터 72시간 이내에 표결로 통과되면 헌법재판소의 결정이 나올 때까지 직무가 중단돼, 최근 절차를 개시한 공영방송 이사 선임을 비롯해 방통위 업무가 장기간 중단됩니다. 김 위원장의 사퇴는 이 같은 방통위 업무 마비를 막기 위한 결정으로 해석됩니다. 방통위는 지난달 28일 MBC 대주주 방송문화진흥회 등 공영방송 이사진 선임 계획안을 의결했으며 이사진 공모를 시작했습니다. 김 위원장이 사퇴하면서 방통위는 일시적으로 이상인 부위원장 1인 체제가 됐습니다. 후임 방통위원장은 최대한 빠른 시일 내 지명될 걸로 보입니다.

    김홍일 방송통신위원장 ‘자진사퇴’…탄핵안 보고전 대응


    김홍일 방송통신위원장이 2일 국회 본회의에 본인에 대한 탄핵소추안이 보고되기 전 자진 사퇴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이날 김 위원장 사의를 수용해 면직안을 재가했다고 대통령실이 밝혔습니다. 김 위원장의 사퇴는 오늘 오후로 예정된 탄핵안 국회 보고 전 이뤄지게 됐습니다. 탄핵안이 국회 본회의에 보고돼 24시간 이후부터 72시간 이내에 표결로 통과되면 헌법재판소의 결정이 나올 때까지 직무가 중단됩니다. 이로써 김홍일 방송통신위원장은 두 번째로 야당의 탄핵 추진으로 자진 사퇴한 방통위원장이 되었습니다.

     


    실시간 이슈 :: 방송통신위원장 자진 사퇴


    오늘의 실시간 이슈 키워드 방송통신위원장 자진 사퇴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2024-07-02 10시, 현재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에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잡학다식 일기 블로그를 구독하시면, 실시간 이슈에 대해 빠르게 퀄리티 높은 분석을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구독버튼은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