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남현희, 서울시펜싱협회서 ‘제명’…지도자 자격 박탈 전망”
    실시간 이슈 2024. 6. 21. 04:23
    728x90


    “남현희, 서울시펜싱협회서 ‘제명’…지도자 자격 박탈 전망”

    “펜싱협회 징계 결정, 남현희의 인권 침해 신고 의무 위반으로”


    전 펜싱 국가대표 남현희 씨가 서울시펜싱협회로부터 최고 수준의 징계인 ‘제명’ 조치를 받았습니다. 서울시펜싱협회 관계자는 "지난 18일 제3차 스포츠공정위원회를 열고 남현희펜싱아카데미의 남현희 대표를 제명하기로 결정했다"면서 "제명은 연맹 징계 중 최고 수준"이라고 오늘 (20일) 밝혔습니다. 남 씨는 7일 안에 징계에 대한 재심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최종적으로 징계 처분이 확정되면 남 씨는 지도자 신분을 유지할 수 없다는 게 서울시펜싱협회 측 설명입니다. 지난 3월 스포츠윤리센터가 남 씨에게 '징계 요구’를 의결한 데 따른 조치입니다. 스포츠윤리센터는 남 씨가 학원 수강생들의 인권이 침해되는 상황을 인지하고도 신고하지 않는 등 지도자로서 의무를 다하지 않았다고 판단해 이같이 결정했습니다. 서울 강남구에 있는 남 씨의 학원에서 일하던 지도자 A 씨가 미성년자 수강생 2명에게 수개월 동안 성추행 등 성폭력을 일삼았다는 피해자 측 고소가 지난해 7월께 경찰에 접수됐습니다. 국민체육진흥법과 문화체육관광부령인 진흥법 시행규칙에 따르면 대한체육회 산하 경기단체 소속 지도자뿐 아니라 사설 학원의 운영자는 체육계 인권 침해·비리나 의심 정황을 인지했다면 스포츠윤리센터 혹은 수사기관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A 씨는 고소가 이뤄지고 난 뒤 성폭력 의혹이 공론화하자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이에 따라 경찰 수사가 진행되지 못한 가운데 지난해 10월 피해자 측의 요청을 받은 스포츠윤리센터가 진상 파악에 나섰습니다. 스포츠윤리센터는 6개월간 조사 끝에 지난 3월 남 씨가 A 씨와 관련된 정황을 알고도 신고하지 않았다는 결론을 내렸고, 징계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냈습니다.


    이슈 관련 참고 뉴스글

     

    남현희, 이혼 후 열애 고백 “남은 삶 평생 함께할 사람”

     

    “남현희, 서울시펜싱협회서 ‘제명’…지도자 자격 박탈 전망”


    전 펜싱 국가대표 남현희 씨가 서울시펜싱협회로부터 최고 수준의 징계인 ‘제명’ 조치를 받았습니다. 서울시펜싱협회 관계자는 "지난 18일 제3차 스포츠공정위원회를 열고 남현희펜싱아카데미의 남현희 대표를 제명하기로 결정했다"면서 "제명은 연맹 징계 중 최고 수준"이라고 오늘 (20일) 밝혔습니다. 남 씨는 7일 안에 징계에 대한 재심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최종적으로 징계 처분이 확정되면 남 씨는 지도자 신분을 유지할 수 없다는 게 서울시펜싱협회 측 설명입니다. 지난 3월 스포츠윤리센터가 남 씨에게 '징계 요구’를 의결한 데 따른 조치입니다. 스포츠윤리센터는 남 씨가 학원 수강생들의 인권이 침해되는 상황을 인지하고도 신고하지 않는 등 지도자로서 의무를 다하지 않았다고 판단해 이같이 결정했습니다. 서울 강남구에 있는 남 씨의 학원에서 일하던 지도자 A 씨가 미성년자 수강생 2명에게 수개월 동안 성추행 등 성폭력을 일삼았다는 피해자 측 고소가 지난해 7월께 경찰에 접수됐습니다. 국민체육진흥법과 문화체육관광부령인 진흥법 시행규칙에 따르면 대한체육회 산하 경기단체 소속 지도자뿐 아니라 사설 학원의 운영자는 체육계 인권 침해·비리나 의심 정황을 인지했다면 스포츠윤리센터 혹은 수사기관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A 씨는 고소가 이뤄지고 난 뒤 성폭력 의혹이 공론화하자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이에 따라 경찰 수사가 진행되지 못한 가운데 지난해 10월 피해자 측의 요청을 받은 스포츠윤리센터가 진상 파악에 나섰습니다.

     


    실시간 이슈 :: 남현희 제명 펜싱


    오늘의 실시간 이슈 키워드 남현희 제명 펜싱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2024-06-21 04시, 현재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에 3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잡학다식 일기 블로그를 구독하시면, 실시간 이슈에 대해 빠르게 퀄리티 높은 분석을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구독버튼은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